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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패션업계들은 유연성과 신속성 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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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한국화학섬유협회 작성일20-04-03 15:20 조회78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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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섬정보 4.3

 

코로나바이러스는 전세계 섬유패션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음. 터키에 소재한 Be Ma의 관계자에 따르면, 전시회에 방문객이 거의 없거나 생산 및 배송이 지연되는 등 코로나 바이러스는 비즈니스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

 

첫째, 소매업계는 경기둔화 상태로 인해 전체 밸류체인에 영향을 주고 있음. 브랜드들은 의류 배송을 연기하고 있으며, 바이어들은 기존에 주문했던 오더와 관련하여 제조업체에게 직물을 재단하지 않도록 하거나 이미 수입해놓거나 보유하고 있는 기타 원재료들도 가공하지 않도록 요청하고 있음

 

둘째,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대부분의 공장들은 생산량을 줄이거나 생산라인을 중단해야 할 상황에 처함. 따라서 패션업계는 더욱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처하게 대처하는 것이 요구되고 있음. 일시적인 비용을 줄이기 위해 생산업체들은 노동자들을 해고하거나 근무시간을 단축하고 있음. 이로써 향후 약 400만명의 근로자들의 소득을 잃게 될 것으로 보임

 

셋째, 대부분의 매장이 문을 닫으면서 소매업체들은 새로운 디지털 채널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음 이탈리아와 독일에서 운영되고 있는 Rudolf Group 브랜드의 Hub 1922 관계자에 따르면, 신규 B2B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채택하는 것이 환경에도 유익하다고 언급함

 

한 예로 미국에 소재한 Lycra Company는 모든 오더와 배송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음. 동사는 가상으로 모든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있음. Lycra Company의 글로벌 RTW 및 데님 담당 이사에 따르면, 동사는 디지털 미디어에 투자하여 동사의 혁신 및 기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원을 증가시켜 연결성을 향상시키고자 함

 

이처럼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해 업체들은 그들의 역할을 다른 방식으로 추구하도록 하고 있음. 즉, 다른 공급망을 검토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긴급 사태 대책을 세우도록 함. 이탈리아에 소재한 Tonello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생산 혁신과 유연성 및 신속성에 중점을 두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봄.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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